서울 안에 있는 눈썰매장 추천 4곳과 근교 4곳

눈썰매장 개장

눈썰매장마다 다르겠지만, 눈썰매장은 보통 12월 하순에 개장해서 2월 초순까지 운영하는 것 같아요. 눈썰매장으로 만들어진 것은 아니지만, 요즘 지자체에서 조그많게 고수부지에다 눈썰매장을 많이 만드니까요. 구청이나 시청 홈페이지 방문해보면 괜찮은 정보가 있답니다.

잠원, 뚝섬, 여의도 눈썰매장 : 2023.12.22.(금) ~ 2024.2.12.(월)

눈썰매장에 가면 눈썰매는 빌려주는데요. 동네에서 타는 눈썰매는 12월쯤에 사두는 게 좋아요. 1월 하순만 넘어가도 눈썰매는 오프라인에서 팔지 않더라고요. 2월 초순 눈이 와서 눈썰매를 사러 온갖 마트, 문구점, 무인점포에 돌아다녀봤지만 결국 사지 못했어요. 택배로 사는 것도 어려워요. 택배가 올 때쯤 눈은 이미 녹아버리거든요.

서울눈썰매장 추천

아이들의 겨울 로망은 눈썰매죠. 어른들의 로망은 따뜻한 커피숍인데 말이죠. 평창이나 무주에 가면 좋은 눈썰매장이 있겠지만, 운전도 해야하고, 길도 미끄럽고 차도 막히잖아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서울에 있는, 서울에서 금방 갈 수 있는 눈썰매장을요.

서울에는 잠원한강공원 눈썰매장, 뚝섬 눈썰매장, 여의도 눈썰매장, 어린이대공원눈썰매장이 있어요. 거의 서울인 서울랜드 눈썰매장이 있지요. 조금 범위를 넓히면 곤지암 눈썰매장, 에버랜드 눈썰매장, 베어스타운 눈썰매장 까지는 괜찮을 것 같아요. 저도 아이들과 1월에 잠원 눈썰매장 가기로 했어요.

잠원한강공원 눈썰매장

강남에 있는 눈썰매장입니다. 3호선 잠원역 4번출구에 내려서 걸어가면 됩니다. 잠원한강 수영장이 겨울에 눈썰매장으로 변신하여 운영하는 곳입니다. 잠원한강 수영장 바로 옆에 주차장이 넓으니까 차로 가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여름에도 잠원수영장은 저렴하게 놀기 좋은데요. 겨울에도 가깝고 차도 안 막힙니다. 아이들 데리고 대중교통으로 가기엔 은근히 멉니다. 택시 추천해 봅니다.

성인용 슬로프와 어린이 슬로프가 있습니다. 튜브를 타고 내려오는 그리 길지는 않은 눈썰매장입니다. 그래도 도시 한가운데 눈썰매장이 어딥니까. 12시부터 1시까지는 정비시간입니다.

미니바이킹, 범퍼카, 미니바이크, 유로번지, 로드기차가 있어요. 요금은 5,000원 정도 해요. 빙어잡기, 풍선터트리기, 솜사탕 만들기, 달고나 뽑기 같은 체험거리도 있어요. 라면, 김밥같은 먹을거리도 있고 해서 작지만 제일 좋아하는 눈썰매장입니다.

이용요금은 성인이나 어린이나 모두 6,000원입니다. 36개월 이하는 무료입니다. 증빙할 수 있도록 의료보험증이나 주민등본을 가지고 오시면 되요. 다둥이카드가 있으면 50%할인입니다. 요즘엔 다둥이 2명인 것 아시죠. 3명에서 2명으로 줄었답니다.

뚝섬 눈썰매장

서울 뚝섬 눈썰매장은 한강이고, 접근성도 좋아요. 대형과 소형으로 운영하고 있어서 유아는 작은 소형에서 놀면되고, 초딩이나 중딩은 대형에서 놀면 되겠네요. 뚝섬유원지니까 일찍가면 주차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것이라 요금도 저렴합니다. 대인소인 모두 6천원정도고요. 실컷 놀다가 성수동에서 맛있는 거 먹으면 됩니다.

저렴한 만큼 리프트 이런건 없어요. 튜브들고 걸어올라가서 내려오는 기본적인 눈썰매장입니다. 아이들은 리프트 없어도 전혀 불편해하지 않습니다. 눈썰매탈 욕심에 낑낑거리며 열심히 올라갑니다.

서울시 한강시설공단에서 운영하는 거라 프로그램이 비슷해요. 잠원 눈썰매장이랑 같아요. 미니바이킹, 범퍼카, 미니바이크, 유로번지, 로드기차가 있어요. 요금은 5,000원 정도 해요. 빙어잡기, 풍선터트리기, 솜사탕 만들기, 달고나 뽑기 같은 체험거리도 있어요

이용요금은 성인이나 어린이나 모두 6,000원입니다. 36개월 이하는 무료입니다. 증빙할 수 있도록 의료보험증이나 주민등본을 가지고 오시면 되요. 다둥이카드가 있으면 50%할인입니다.

주소는 서울 광진구 자양동 112번지입니다.

여의도 눈썰매장

작년까진 잠원과 뚝섬에만 눈썰매장이 있었는데요. 올해는 처음으로 여의도에도 눈썰매장을 만들었어요. 서쪽 사시는 분들은 여의도로 가시면 좋겠네요.

서울시 한강시설공단에서 운영하는 거라 잠원이나 뚝섬 눈썰매장과 규모, 프로그램, 가격이 모두 같아요. 위치만 알려드릴께요. 지하철은 조금 멀어요. 버스도 애매해요. 옆에 주차장이 넓으니 차로 가는 게 좋겠어요.

위치는 국회도서관 뒤 고수부지에요. 서강대교 서쪽편에 있답니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82-3

어린이 회관 눈썰매

어린이대공원역에 있는 눈썰매장입니다. 그리 크진 않지만 서울 한가운데 있는,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좋은 눈썰매장입니다. 어린이용과 성인용으로 눈썰매장이 나뉘어져 있어요.온라인으로 예매하고 방문하면 30%정도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온라인 발권 추천해요.

요금은 14,000원입니다.

서울 광진구에 있는데요. 7호선 어린이 대공원역에서 내리면 바로입니다.

구로 안양천 눈썰매장

아직 준비중이라네요. 조만간 공지가 나겠지요.

도림천 썰매장

도림천 썰매장은 ‘눈썰매장’ 아니라 ‘썰매장’입니다. 평지란 얘기입니다. 12월 24일부터 2월 26일까지 운영합니다. 신림역 도보 10분 거리니까 가기 편합니다.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썰매와 스틱도 무료로 빌려줍니다. 일찍 가야겠네요. 문의는 02-2081-2615입니다.

중랑천 노원 눈썰매장

썰매장이라고 쓰여있는데요. 스케이트와 헬멧을 대여하는 스케이트장도 있어요. 노원구민은 무료이고요. 타 지역 주민은 2,000원이니 거의 무료지요. 스케이트와 헬멧도 빌릴 수 있답니다. 빙어잡이 체험도 준비되어 있대요.(참가비 5,000원)

장소는 서울 노원구 상계동 770-1, 녹천교 아래 인라인스케이트장에 마련되어 있어요.

서울랜드 눈썰매장

서울랜드 눈썰매장이야 워낙 유명하지요. 겨울이라 대중교통으로 가기는 어렵고, 일찍 가지 않으면 주차도 어렵긴 합니다. 그래도 서울랜드는 놀이동산이니 놀러가는 느낌이 납니다. 무엇보다 눈썰매장이 깁니다. 속도감도 나고요. 문제는 가격인데요. 자유이용권을 구매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인 46,000원, 어린이 40,000원입니다. 할인카드 같은 거나 예약할인 알아보고 가셔요.

서울랜드에서 나올 땐 남태령이나 우면산 터널 많이 막히니까요. 일찍 갔다가 조금 일찍 나오는 걸 추천해요.

주소는 과천시 광명로인데요. 그냥 서울랜드 찍고 가면 됩니다.

에버랜드 스노우버스터 눈썰매장

에베랜드는 서울에서 꽤 멀지만, 말 그대로 ‘랜드’라고 불릴만큼 넓죠. 삼성이 운영하는 거니까 눈썰매장 규모도 뚝섬 이런 것과는 완전 스케일이 달라요. 엄청 길고 높아요.

길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무빙워크가 있거든요. 가만히 서 있으면 위까지 올려다줘요. 장갑껴서 손도 둔한데 무언가 질질 끌고 올라가는 건 엄청 힘들죠. 조금 멀고, 차가 막혀도 에버랜드까지 갈만 합니다.

곤지암 눈썰매장

곤지암 리조트도 서울에서 가깝죠. 오히려 에버랜드보다도 가깝잖아요. 여기는 스키장이니 스키탈 수 없는 사람들은 눈썰매타면 되요. 초딩, 중딩은 썰매타라고 하고 어른들은 스키나 보드 타면 딱 좋지요. 스키장인 만큼 안전요원도 많고요. 무빙워크도 있고요. 눈썰매장도 길어요. 추천해봐요.

베어스타운 눈썰매장

경기 북부에서는 포천 베어스타운 많이 가죠. 여기는 눈썰매 길이가 수도권에서 제일 길다고 합니다. 스키 슬로프 옆에 길게 만들어져 있는데 무려 400미터라고 합니다. 바닥에 앉아 타는 눈썰매이니만큼 400미터를 속도감 있게 내려온다면 엄청 재밌겠어요. 요즘은 도로도 많이 뚫려서 쾌적하게 다녀올 수 있답니다.

요금은 기간에 따라 다른데요. 주간권 35,000원 이상입니다.

Leave a Comment